심사안내
심사안내
KS인증은 산업표준화법 제15조에 의거하여 산업표준을 널리
활용함으로써 업계의 사내표준화와 품질경영을 도입 ·
촉진하고 우수공산품의 보급·확대로 소비자 보호를 위하여
제품 또는 서비스가 한국산업표준 수준에 해당함을 인정하는
인증제도 입니다. 국가가 제정한 한국산업표준(Korean
Industrial Standards) 이상의 제품을 지속적 · 안정적으로
생산할 수 있는 기업에 대하여 인증기관이 심사하여 합격한
경우에 KS표시인증을 표시할 수 있습니다.
1. KS 제품 인증 개요
KS 제품
KS 제품 인증제도 구성
-
KS인증확인으로
품질신뢰 -
인수검사가 필요 없으므로
검사비, 관리비 절약 -
우선구매 지명경쟁
입찰 시 유리
-
KS이상의 품질수준 유지
-
인증심사 및 사후관리
2. KS인증품목
KS인증대상은 품질을 식별하기 쉽지 않아 소비자 보호를 위한 경우, 원자재의 해당되는 것으로 다른 산업에 미치는 영향이 큰 경우, 독과점이나 가격 변동 등으로 품질이 크게 떨어질 것이 우려되는 경우에 인증품목으로 지정됩니다.
KS인증업무범위 : 16개분야 737개 품목
KS 제품 인증 절차
- 인증신청자는 신청서를 작성하여 인증기관에 접수, 신청비 납부
- 인증기관은 신청서 검토 후, 심사계획(심사일, 심사원)을 수립하여 인증신청자에게 안내
- 인증신청자는 안내된 내용에 따라 심사수수료 납부 및 심사자료 준비
- 심사원2인이 공장심사 실시(신규심사의 경우 시험기관에 제품시험 의뢰), 공장심사 부적합 발생시 개선조치 사항 확인
- 심사보고서 검토 후, 공장 및 제품심사 합격 시 인증위원회 상정(격주 개최)
1. KS 서비스 인증 개요
KS 서비스 인증제도 구성
-
소비자 / 고객
- - 서비스만족도 향상, 불만 및 피해 예방
- - 인증마크가 구매기준으로 활용되어 시간과 비용 절약
-
서비스 수행 사업장
- - 브랜드가치 상승으로 인한 신뢰도 강화
- - 표준화를 통한 업무효율성 향상 및 사업경쟁력 강화
- - 근로자 업무환경 개선
-
정부
- - 서비스 산업의 국제 경쟁력 제고
- - 서비스 분야 전문인력 양성과 및 일자리 창출
- - 안전사고 예방 및 국가안전망 구축
2. KS 서비스 인증분야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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고객컨택트 센터
KS S 1006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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시설관리 서비스
KS S 1004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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골프장 서비스
KS S 2007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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차량수리 및 견인 서비스
KS S 3006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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건축물 클리닝 서비스
KS S 1012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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휴양 콘도미니엄 서비스
KS S 2005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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장례식장 서비스
KS S 2021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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노인요양시설 서비스
KS S 2028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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혼인예식장 서비스
KS S 2005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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산후조리원 서비스
KS S 2024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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택배서비스
KS S 2009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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이사서비스
KS S 2008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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컨벤션 서비스
KS S 1008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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시장 및 여론조사 서비스
KS S 1007
KS 서비스 인증 절차
- 인증신청자는 신청서를 작성하여 인증기관에 접수, 신청비 납부
- 인증기관은 신청서 검토 후, 심사계획(심사일, 심사원)을 수립하여 인증신청자에게 안내
- 인증신청자는 안내된 내용에 따라 심사수수료 납부 및 심사자료 준비
- 심사원2인이 사업장 및 서비스심사 실시, 부적합 발생시 개선조치 사항 확인
- 심사보고서 검토 후, 합격시 인증위원회 상정(격주 개최)